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조성희[뜨겁게나를응원한다] Day60. 점. 선. 면의 법칙

책 and 자기계발

by 사람 살리는 부자 2021. 5. 6. 10:24

본문

조성희 [뜨겁게나를응원한다]

Day60. 점. 선. 면의 법칙


"나의 일상은 지극히 단조로운 날들의 반복이었다.

잠자고 일어나서 밥먹고 연습, 

자고 일어나서 밥먹고 다시 연습. 

어찌 보면 수행자와 같은 하루였다. 

하지만 내가 알고 있는 한 어떤 분야든 정상에 오른 사람들의 삶은 공통적이게도 조금은 규칙적이고 지루한 하루의 반복이었다.

나는 경쟁하지 않았다.

단지 하루를 불태웠을 뿐이다.

그것도 조금 불을 붙이다  마는 것이 아니라,

재까지 한 톨 남지 않도록 태우고 또 태웠다.

그런 매일 매일의 지루한, 그러면서도 지독하게 치열했던 하루의 반복이 지금의 나를 만들었다."

ㅡ강수진, <<나는 내일을 기다리지 않는다>> 중에서


세계 최고의 발레리나 강수진의 글이다.


하루하루를 재까지 한 톨 남지 않도록 태우고 또 태웠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 그녀의 열정과 그 일에 대한 사랑이 오롯이 느껴지는 글이다.


모기향이 다 타서 모든 재가 다 떨어질 때까지

하루를 태우고 또 태우며 시간을 보낸 사람은

언젠가 인생의 걸작을 만들어낸다.

한 분야에서 무엇이든 위대한 일을 이룬 사람들에게는 인정할 수 밖에 없는 그 무엇이 있다.

그것은 자신에 꿈에 대한 사랑이다.

미치도록 사랑하기 때문에 재까지 한 톨 남지 않도록 태우고또 태울 수 있는 것이다.

불태우는 그 하루의 '점'들이 모여 '선'이 되고, 그 '선'들이 모여 '면'이 된다.

내가 원하는 상태를 향해 하루하루 찍은 '점'들이 모여 '선'이 만들어지고, 그 '선'들이 모여 '면'이 만들어 진다.

매순간 원하는 것을 품고 집중해서 '점'을 찍어가다 보면 결국 위대함이 만들어진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생 걸작을 이룬 사람들의 '면'을 보며 부러워한다.

그들이 재까지 남기지 않고 태우고 또 태웠던 '점'들은 보지 못한다.

하루 24시간, 모두에게 주어진 시간은 똑같다.

다시 되돌릴 수 없는 이 시간을 현재 어떻게 보내는지에 따라 당신의 내일이 바뀌고, 내년이 바뀌고, 인생이 바뀐다.



 [당신은 오늘부터 어떤 '점'을 찍을 것인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