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공인인증서 파일 유출 사건

기타

by 사람 살리는 부자 2020. 9. 26. 09:04

본문


제목 (사고예방) 공인인증서 폐기안내드립니다
[Web발신]
[신한은행]
(사고예방)
안녕하십니까 신한은행입니다. 항상 신한은행을 이용해주시는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
고객님의 공인인증서 파일이 유출된것을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를 통해 금융결제원과 코스콤에서 전달받아,
현재 발급된 공인인증서를 전자서명법 제18조에 의거 강제폐기 되었음을 통지받았습니다.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고객님께서는 부득이 재발급받으시기를 바라며, 금융거래정보가 유출이 우려되는 경우 계좌비밀번호 변경, 보안매체 재발급 등의 조치를 부탁드립니다.
신한은행에서는 고객님의 소중한 자산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거부(무료)0808508505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어제 #공인인증서 를 사용하려 하니 #폐기 된 인증서라 나온다.
하루전에 발급받았는데...

인증서 #갱신 하려고 하니 비밀 번호 안맞는다고해서
또하고 또 했었는데
다 이유가 있었나보다...
뭔가 이상했다

그것도 #신한은행 #어플 원래 사용 하던 어플이었다...
이런 일이 생긴게 놀랍기만 하다...
처음 당해보는 일이라...

그러면
#신한은행 이 #해킹 당했다는 건데
어제 사용이 안되서 재발급 받은 후
한참 후에 이런 문자를 받았다.

이상한 일이였다

이미 #강제폐기 했으면 진즉 문자를 보내주지...
너무 의심스런 상황이었다.

지인은 문자 온 것 신경쓰지 말라고...
우리 정보는 이미 유출됐다고 한다ㅋㅋㅋ

이 문자도 #신한은행대표번호 로 왔다

몇 일 전 #인스타그램 에서 왠 #외국인 이 채팅을
요청하며 카톡에 자기를 초대해달라 했는데
#sns사기건 과 똑같아 #차단 했었는데
그 사건도 찜찜하다..

이런 유출 사고를 당해보니 상당히 찜찜하다

검색해보니 이런일들이 종종 있었다고 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